본문 바로가기
룰루랄라 후기

원하는 디자인으로 직접 만드는 도자기. 도예 공방 우자기, Woojagi

by 소박한 누룽 2021. 11. 29.
반응형
SMALL


안녕하세요!

한번씩은 남녀노소,
내 손으로 만든 물건(?), 소품(?)

하나씩은 갖고 싶어하기 마련이죠?

저 또한
그랬기에,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을 안고
돌아왔어요

바로

#광주 #양림동 #도자기 #도예 #공방 #우자기

우자기 도예 공방

이라는 곳이에요!

이 곳은,
#펭귄마을 로 유명한 양림동에 위치해 있는데요.


🏺🏺🏺🏺🏺🏺🏺🏺🏺🏺

광주 양림동 우자기 도예 공방
[ Woojagi ]

> 주소

광주 남구 오기원길 9 1층

> 영업시간

예약제로 진행하고 있어요!
( 클래스 시간은 한 타임에 두시간씩 )

> 주차공간

주차장은 따로 없고 길가에 주차

🏺🏺🏺🏺🏺🏺🏺🏺🏺🏺

이 곳을 오기 전
많은 공방 탐색이 있었었는데,

그 중 가장
섬세하게 잘 봐주실 거 같아서
이 곳에 오게되었답니다!

#광주 #양림동 #도자기 #도예 #공방 #우자기


우자기 공방은요,

외부에서 보면 이렇게
들어가는 입구에

조그마한 배너 그리고
들어가는 유리문
우자기 공방 이라고 화이트 매직으로
적어 놓으셔서

이 부분만 참고하시면
공방 찾기 쉬우실거에요


#광주 #양림동 #도자기 #도예 #공방 #우자기


위치는
양림동 기독간호대학교 정문
위치하고 있어요

#광주 #양림동 #도자기 #도예 #공방 #우자기


이렇게
크게 보여드리면 찾아가실 때
헤메지 않고 찾아가실 수 있겠죠?

(사실 저는 쪼굼 헤맸거든요 ㅎㅎ)

⌚️

정해진 예약시간에 맞춰서
들어가니

사장님께서 맞아주시며

종이 한 장
을 건네 주셨어요.

#광주 #양림동 #도자기 #도예 #공방 #우자기 #메이킹필름


그거슨 바로
#메이킹 필름

그거슨 즉슨, 사용할 흙 바를 유약
외에 자신이 만들고 싶은 디자인 을 그린후

사장님과 구체적인 논의를 하기 위한
기초 작업이랄까요….?

#광주 #양림동 #도자기 #도예 #공방 #우자기 #메이킹필름


👩‍🎨

그렇게 시간이 뚱 땅 뚱 땅 지나가면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 #찰흙


사장님이
찰흙 을 가지고 오세요
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 #찰흙 자르시는 #사장님


이렇게 이름 모를 도구(?) 를 사용해서
흙을 잘라주시는데

잘라 주시는 찰흙은,
초등학교 미술시간에 사용했던 지점토…?
랑 느낌은 비슷하지만

그 점토는 아니라고 하시네요 호호

🏺

이렇게

메이킹 필름에 작성했던

분청토 청자토 백자토

중 선택했던 찰흙에 맞게 잘라 나눠주세요
저는 분청토 였던것 같아요!

그리고 나눠주신 점토를
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 #점토 #다지기


주먹으로 쾅 쾅 쾅
내리 쳐서 평평하게 다져(?) 주세요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 #스트레스 푸는중



이 순간만큼 스트레스
날릴 수 있는 좋은… 시간 🕛

그리고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 #점토 펼치기


때가 되면
사장님께서 밀대를 주시는데


#광주 #양림동 #점토 펼치는 사장님


너무 얇지도 두껍지도 않게
점토를 펴주셔야 한대요

그래야 구웠을 때
큰 탈(?)이 없이 구울 수 있기 때문이겠죠?

(이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적당히)
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잘 편 점토를
원하는 틀 위에 올려 놓고
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점토를 눌러 틀 모양이
고대로
나올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

누르다 보면

지진이 난 것 처럼 갈라지는 부분이 생기는데
그 부분은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 #지진 난 부분 #메꾸는 중


요러케
쑥 -싹 쑥 -싹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
때에 맞춰서 사장님께서
물이 담긴 그릇스펀지를 주시는데

물에 적신 스펀지
적당한 물기가 남게끔 짜 주세요

(너무 많이 짜면 안되고 이것두 적당히)
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싸악- 싸악-

머리를 쓰다듬듯
문질러주세요

반 질 반 질 허 니
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그리고

을 따라서
칼로 가장자리를 정리해주면

사장님이 성큼 성큼
다가 오신답니다

ㅎㅎㅎㅎㅎㅎ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이렇게 들어 올리셔서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밑바닥이 평평해질 수 있도록

넓은 판자에 그릇의 바닥이
닿게 해서

뒤집어주시는데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아까 그릇 뒤집기 전에 끝을
정리했죠?

한 번더
끝을 깔끔하게 정리해줘야 한대요

이 과정도 잘라야 하는 라인(선)이
있어서 그 라인(선)에 맞춰서

쑥 싹 쑥 싹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그리고 아까 보여드린
물에 적신 스펀지로 다듬어 주시면

위의 사진과 같이 마무의리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하지만 저는
POINT 를 주고자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 #나의사랑하는친구 손


이렇게 남은 점토를
조물- 조물-

점토를 문양 틀에 찍어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 #그릇만들기 끝


마무리 지었어요!

틀은 사장님께 말씀드리면
종류별로 많이 보여드리니

저와 같이 입체적인 효과를 주고싶다면
말 씀 하 세 요

추가로 이니셜을 새기고 싶다면
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 #도장 #이니셜


도장을 사용해서
이니셜을 새기는 것도 좋은것 같아요

저는 여기서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이렇게 마무리를 지었어요
원하는대로 나온 것 같아요…….❤️‍🔥

제 사랑하는 친구는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이렇게 색감을 더해
마무리 해주었어요…..❤️‍🔥

저 캐릭터 이름이 뭐였죠

꼭 기억 나다가도
생각해내려고 하면 생각이 안나요



아무쪼록 이렇게
귀엽고 사랑스러운 제 친구
공방에 가서

즐거운 추억 하나!
예쁘게 만든 작품 둘!

얻어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
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ㅎㅎㅎㅎㅎㅎ
다시 봐도 너무 귀엽죠?



그리고 정말 운때를 잘 맞춰가시면
덤으로 볼 수 있는게 있어요


이렇게

퍼레이드(?) 같이
도로를 무대 삼아
어르신들이 징, 꽹가리 등..
연주를 하시면서 지나가세요

기깔나게 연주하신답니다

👏🏻👏🏻👏🏻👏🏻👏🏻

저는 머리 위에
물음표 하나를 새기고,

지나가실때까지 한참을
봤답니다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


이렇게 모든 작업을 끝내고
난뒤 책상은 정말 아수라장

정말 진이 다 빠졌지만
그만큼 정말 열심히 임했다는것이기에,

당 충전을 위해
초콜릿까지 챙겨주신
사장님 쵝오!

커리큘럼을 마친뒤

나가는 도중 제 눈에
밟힌 무언가…

폰 렌즈를 들이댄 곳은


#광주 #양림동 #우자기 #사장님 안녕~히 계세요


바로 우자기 배너 뒤에 그려진
사장님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근데 사장님이랑 진짜 존똑이에요
미대를 나오셔서 그런지,
이렇게 어쩜 똑같이 그리셨는지

찾아가게 되시면 꼭 보세요

체험이 끝나고 나서
밥을 먹으려고 하는데,

문자가 한 통 왔어요




사장님께서
이렇게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
찍어서 보내주셨답니다!

감사해요

❤️‍🔥

손으로 만드는 커리큘럼 뿐만아니라,
물레로 만드는 커리큘럼도 있다고 하니

도자기 만들고 싶으신 분은
참고하셔서 원하시는
작품 만드셨으면 해요

🏺


반응형
LIST